본문 바로가기
Issue/Star Issue

윤두준 학위취소

by 천오션 2019. 4.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런저런 소식을 전해드리는 Jetying입니다.

윤두준 용준형 이기광 서은광 육성재 장현승

하이라이트의 멤버인 윤두준의 학위 취소가 현재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아이돌 그룹의 멤버인 윤두준, 장현승, 용준형, 이기광, 서은광, 육성재 등 7명의 학점 및 학사 논란이 되며 알려진 동신대학교가 다시 한 번 관심선상에 오른 것이에요

교육부는 지난 8일 동신대학교 측이 이의신청했던 '학점 및 학위취소 처분에 대한 취소'에 대해 기각했어요.

육성재 윤두준 이기광

윤두준은 비스트의 멤버였던 이기광, 용준형, 장현승과 함께 지나 2010년 동신대학교에 입학했는데요. 비투비 출신 서은광은 비투비로 데뷔하기 전인 같은 해에 동신대학교 실용음악과에 입학했어요. 육성재는 이후 지난 2015년 해당 학교 같은 과에 입학했죠.

mbn

해당 멤버들은 재학 시절 학교 홍보를 위한 대외활동, 보컬 수업, 학교 행사 등 학교 측이 제안했던 입학 조건을 수행하며 학교를 다녔어요.

이후 문제없이 졸업한 윤두준, 서은광 등 멤버들은 이후 군입대를 했는데요. 하지만 지난 1월 교육부가 학사 부정 등에 대한 대학 실태를 발표하며 논란이 시작됐어요.

서은광 육성재 이기광 윤두준

이 학교 중에는 동신대학교도 포함됐는데요. 수업을 거의 듣지 않고 연예인 학생들 7명에 대해 무단으로 학점을 인정했다는 것때문이에요. 교육부는 이에 연예인 학생 7명의 학점, 학위 취소를 요구했어요.

육성재 윤두준 이기광

동신대학교 측은 "대학에서 학칙, 학과 규정 등에 따라 학점과 학의를 부여했다. 하지만 일부 규정상 미비점이 있었음을 인정한다. 위 원칙에 따라 학점과 학위를 받은 졸업생들이 피해를 받지 않도록 최대한의 대책을 검토, 추후 철저한 학사 운영이 이루어질 수 있또록 하겠다"고 해명했어요.

하지만 이변은 일어나지 않았는데요. 교육부의 결정에 동신대학교 측은 "교육부의 이의신청 결과를 확인했다. 하지만 이게 끝이 아니다. 90일 안에 교육부에 행정 소송을 걸 수 있다. 현재 법적으로 검토 중에 있다. 학교는 졸업생과 재학생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입장을 밝혔어요.

이기광 용준형 윤두준

이에 대해 하이라이트와 비투비의 소속사인 어라운드어스, 큐브 엔터테인먼트는 "사실 확인중"이라는 입장을 내놨어요.

윤두준은 대한민국의 아이돌 그룹 비스트의 전 멤버이자 현 하이라이트의 리더, 서브보컬 및 배우로도 활동중이었는데요. 현재는 군복무를 하고 있어요.

이번 학위 취소와 관련, 네티즌들은 대학 측을 비평했는데요. 네티즌들은 "방송 활동을 출석으로 인정된다고 해서 입학했는데 이제 와서 학점 취소라니. 해당 연예인들만 불쌍하다", "출석 못해서 해당 아이돌들은 학교 행사에 홍보 모델로 했었습니다 꼭 피해 없게 처리되길 바란다", "학위 취소되면 몇 명의 연예인이 피해를 보는 거", "책임지지 못할 약속이면 무리하게 입학을 추진하지 말았어야 한다"등 학교 측 일처리에 부정적 반응을 보였어요

아무쪼록 조속히 해결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