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Star Issue

최종훈 수갑을 명품팔찌에 비유하여 논란

by 천오션 2019. 3.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직도 정신을 못차린 듯한 연예인의 논란에 대해서 얘기해볼까합니다.

“크롬하츠 꽤 아팠다…안차본 사람은 말도 마”

3월 25일 방송된 MBC 연예정보 프로그램 <섹션TV> ‘뜨거운 사람들’ 코너에서는 뇌물 공여·불법동영상 유포 등의 혐의를 받고 있는 FT아일랜드 최종훈에 대해 집중 조명했는데요. 이 방송의 보도에 따르면 최종훈은 지난 2016년 서울 이태원에서 음주운전으로 적발된 뒤 자숙중에도 지인들과의 단톡방에서 수갑을 명품브랜드 팔찌에 비유하거나 뇌물 제공 및 범행 은폐 행위를 자랑스럽게 고백하기도 했는데요. 내용을 보면 “크롬하츠(수갑) 꽤 아팠다. 안차본 사람들은 말도 마”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수갑을 명품 팔찌에 비유한 것이죠. 참...사람은 쉽게 바뀌지 않는 것 같습니다...오죽하면 같은 그룹의 멤버인 이홍기도 포기를 했겠어요..

최종훈은 또 단톡방에 “차기 전에 1000만원 준다고 했어”라며 자랑스럽게 음주운전 사실과 단속 경찰관에게 뇌물을 제공, 범행을 은폐하려한 행위를 인정하는 말도 했습니다.

한편 사실 조사 결과, 음주운전이 적발돼 도주하다 걸린 최종훈은 실제로 연행되는 과정에서 경찰관에게 금품 주려고 했지만 거절당했고, 그 금액은 단체대화방에서 언급한 1000만 원이 아닌 200만 원이었습니다. 참...허세도 참 웃기고 200만원을 1000만원으로 띄운 것도 웃기네요...200만원은 이 사람에게 맞는 금액일까요?

아무튼 최종훈은 음주 단속 경찰관에게 금품을 주려고 한 건 사실이기에 뇌물공여 혐의로 입건된 상태입니다. 뇌물을 실제로 주지 않았더라도 공여의사만 표시해도 처벌 대상이지요. 최종훈의 경우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2000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지게 됩니다.

이에 대해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는 "아마도 경찰과의 유착이라는 게 얼마나 심한 것인지 몰랐던 것 같다. 결국에 가서는 재판을 받게 되면 (최종훈의 발언이) 불리한 진술이 된다. 나중에 불리해 질 줄 알았다면 그러지 않았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단체대화방에서) 허세를 부린 부분까지는 비난할 수는 없겠지만, 문제는 허세가 지나쳐서 불법을 용인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 대화는 상당히 문제가 있다고 본다"고 말했습니다.

최종훈은 지난 17일 경찰 조사 뒤, 자신의 출석 사진과 지인이 올린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르며 SNS 활동을 이어가 여론의 뭇매를 맞았다. 한편, 최종훈 소속사 FNC는 ‘신뢰 상실’을 이유로 최종훈과의 계약을 해지한 상태입니다.

이에 누리꾼들은 “저 와중에도 수갑으로 농담 따먹기나 하고 있다니” “사태의 심각성을 전혀 못느끼고 있다” “아무 생각이 없는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참...요즘 연예계에서 사건에 휘말리는 그룹들이 제 학창시절에 즐겨듣던 노래의 가수들이라 안타깝지만, 죄에 대한 벌은 달게 받아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벌은 달게 받되, 앞으로 성실히 사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동안 사랑했던 팬들의 팬심에 대한 죄책감이라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