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Star Issue

강다니엘 심문기일 상대는 소속사 LM엔터

by 천오션 2019. 4. 24.
반응형

강다니엘

가수 강다니엘의 '개점 휴업' 상태는 과연 언제까지 계속될까요. 강다니엘과 소속사 LM엔터테인먼트(LM) 간의 전속계약 효력정지 가처분 심문기일이 4월 24일 열릴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강다니엘

4월 23일 법조계에 따르면 강다니엘이 LM엔터테인먼트를 상대로 낸 전속계약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 심문기일이 오는 24일 오후 3시30분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다고 하네요. 

강다니엘

오는 4월 24일 열릴 가처분 심문 기일에는 LM 측과 강다니엘 측이 각자의 주장을 재판부에 충분히 설명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강다니엘 측은 지난 4월 19일 준비서면을 제출하는 등 성실히 준비하는 모습이에요. 

강다니엘

당초 이 재판의 기일은 지난 4월 5일로 잡혀 있었다가 LM 측의 이송 신청으로 연기됐어요. 
하지만 이송 신청이 받아들여지지 않음에 따라 이 재판은 계속 서울중앙지법이 맡게 됐지요. 

강다니엘

강다니엘 측은 LM 측이 강다니엘의 콘텐츠 제작 및 매니지먼트 용역을 비롯한 모든 권리를 제3자에게 넘기는 ‘공동사업계약’을 체결한 점을 문제삼고 있는데요. 이 계약의 법적 성격에 대해 강다니엘 측의 주장대로 '권리 무단 양도'인지, 아니면 LM 측의 주장대로 '투자'인지에 따라 소송의 결과가 달라질 수 있어요. 권리 무단 양도라면 이에 대한 강다니엘의 서면 동의가 필요해서라고 하는데요. 

강다니엘

만약 강다니엘 측의 가처분 신청을 법원이 받아들인다면 소속사와 강다니엘이 맺은 전속계약은 본 소송의 승패가 가려질 때까지 당분간 효력을 잃어요. 그 동안 강다니엘은 LM과 무관하게 독자적인 연예활동을 할 수 있죠. 

강다니엘(네이버x디스패치)

한편 이렇게 양측의 갈등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아직 가처분 심문기일이 열리기도 전에 
이번 갈등의 배경에는 다른 배후 인물이 있다는 내용이 공개되기도 했는데요. 
이에 강다니엘 측은 “상대방 측 주장에 대해 일일이 모두 대응하지 않을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어요.

강다니엘

가수 강다니엘은 MMO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습생으로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참가하였고 최종회에서 1위에 오르며 11인조 그룹 워너원의 센터로 데뷔하였는데요. 연습 기간은 2년 1개월이며, 주된 포지션은 랩과 댄스이지만 여러 무대에서 서브보컬로서의 가능성도 보여주었죠.

엠넷 프로듀스 101 시즌2

중학교 2학년 때부터 익힌 비보잉과 고등학교 때 전공한 현대무용으로 다져진 파워풀하고도 섬세한 춤 실력을 갖춘 실력파이기도 한데요. 프로듀스 101 시즌2 초반에는 주목받지 못했으나 첫 개인 직캠이 공개 되면서 유려한 춤선과 디테일하고 정확한 움직임과 귀여우면서도 섹시한 상반된 매력 등으로 시선을 사로잡으며 팬들을 대거 유입시켰어요. 

엠넷 프로듀스 101 시즌2

그 이후에도 무대 위에서 흡입력 있는 존재감을 발휘하였고으며, 이후 나온 직캠들도 흥하면서 팬들이 점차 늘어갔어요. 여기에 대형견 같은 귀여움과 호감가는 웃는 얼굴, 중저음의 매력적인 음색, 눈호강 피지컬도 열일하면서 중상위권에서 차츰 순위가 상승하여 최종 센터까지 올랐어요.

엠넷 프로듀스 101 시즌2

트레이너와 작곡가의 인터뷰에서는 특히 열정적이고 성실한 면이 드러났는데요. 댄스 트레이너로 출연한 애프터스쿨의 가희는 프로그램 종영 후 한 인터뷰에서 유난히 눈에 띄었던 매력적인 연습생으로 지목하며 “무대 장악력이 대단한 연습생이었어요. 발전하는 속도도 빠르고 열정도 남다르죠.”라고 평했어요. 나야 나 작곡가 라이언 전 인터뷰에서는 사활을 건 친구들중에 한 명으로 언급되었어요. 라이언 전이 프로그램 종영 후에 한 인터뷰에서도 인상적인 멤버로 언급했는데 “성실한 모습과 간절함이 인상적이었다”고 해요.

강다니엘 엠넷 프로듀스 101 시즌2

워너원 데뷔 이후에는 음악방송, 시상식, 라디오, 예능, M/V, 광고, 잡지 화보에 출연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 중이었죠. 데뷔후 무대 위에서는 여전히 시선을 사로잡는 퍼포먼스와 한층 성숙된 표현력을 보여주고 있었어요. 또한 예능에서는 싹싹하고 친근한 모습을 드러내는 한 편 '몸으로 하는 건 자신있다'는 게임러적 면모와 진심에서 우러나온 리액션 장인, 멍뭉미의 대명사, 새싹 먹방러 등으로 활약하고 있었죠. 

강다니엘 엘르

인기에 힘입어 광고와 화보, M/V에서도 본인만의 내추럴하면서도 사람들을 끌어당기는 매력을 보여주었어요. 최근에는 샤넬의 파인 쥬얼리 라인의 새 뮤즈로 발탁되어 엘르 매거진과 함께 화보를 진행하기도 하였어요.

강다니엘 어피치(많이 닮았네요)

한편 팬들 사이에서는 카카오프렌즈의 어피치가 제일 먼저 닮은꼴로 언급되었는데요. 프로듀스 101 시즌2 출연 초반 핑크머리와 동그란 눈동자, 수줍게 나온 앞니 두 개 때문에 닮았다는 이야기가 나왔었죠. 본인도 마음에 들었는지 관련사진을 sns 프로필사진으로 해놓기도 했어요. 데뷔후에 작성한 셀프프로필에서도 별명으로 어피치를 언급하였어요. 머리색을 염색하고 난 뒤부터는 언급이 줄어들었으나 여전히 강다니엘의 상징적인 색으로 핑크가 주로 언급되며, 기사에서도 강다니엘을 수식하는 말로 자주 쓰이고 있어요. 또한 이 영향으로 많은 강다니엘 홈마들의 이름에 peach가 쓰이게 되었어요.

강다니엘

강다니엘 닮은꼴로 가장 많이 언급되는 것은 '대형견' 혹은 '사모예드'이다. 프로듀스 101 시즌2 출연 초반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닮은꼴로 언급되고 있는데요. 단순히 덩치라 커서 대형견이미지를 갖게 된건 아니에요. 미소천사라 불리는 사모예드는 큰 덩치와는 다르게 잘 웃고 사랑받는것을 좋아하며 사람들이 자신을 귀여워해주길 바라는 면이 있는데 강다니엘 또한 덩치는 크지만 안기길 좋아하고 잘 웃고 다니는 점이 닮았다 하여 대형견, 사모예드 혹은 댕댕이라는 별명을 갖게 되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실제 사모예드와 이목구비가 매우 흡사해요.

강다니엘씨의 긴 소속사의 분쟁이 어서 끝나고 빠른 시일 내에 좋은 음악으로 팬들께 찾아뵀으면 싶네요~~

재밌게 봐주셨다면 나가시기 전에 하트 버튼과 페이스북 좋아요 버튼 한번씩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